읽고 생각하고 쓰기

2022/01/14 [03] 루틴의 힘 2 ( 티나 실리그, 조슈아 포어, 스콧 영 외 지음 )

darkturtle26 2023. 1. 14. 23:02


2022/01/14 [03] 루틴의 힘 2 ( 티나 실리그, 조슈아 포어, 스콧 영 외 지음 )


능력자의 루틴, 네트워크의 루틴, 기회의 루틴, 그리고 모험의 루틴으로 구성이 맘에 들었지만, 그뿐이었다.
원문 문제 인지 내 능력 부족인지 맥락이 이상하고, 당최 먼 소린가 싶은 글도 있다.
천생 쫄보라 모험의 루틴이 가장 가슴에 와 닿았다.
잘하고 싶어? 선택 하고, 집중 시간을 확보하고, Practice, Practice and Practice

발췌 

마음속 깊이 끌리는 일이 있다면 그 일을 당신이 헤라리지 못할 정도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그런 다음 뭔가를 끊기지 않고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하는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평일에 1시간씩 실행하는 식인데,
되도록 아침에 시작하는 것이좋다. 집중력이 높아지면 15분씩 늘리고 그러다 보면
나중에는 중단 없이 1시간 30분도 가능해진다. 

현 상황을 깨지 않고 유지하려 애쓰는 순간, 위험은 찾아온다.

특정 역할보다 성취하고 싶은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자문해 보자. "나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가? 내가 만들고 싶은 것,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나오는 답에 따라 이후 과제가 달라질 것이다.

실패를 편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실패 이력서를 써 보라고 권해요.
... 단, 각각의 실패에서 자신이 깨달은 내용을 써야 해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96830609